성남시에서는 만 70세 이상 거주민을 대상으로 성남시 버스 이용 요금을 연간 최대 23만원까지 지원해주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해당 지원 사업에 혜택을 받으시려면 G-PASS라고 하는 교통카드를 발급하셔야 합니다.
G-PASS 카드만 신청 발급 받으면 추가 신청없이 바로 교통비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.
G-PASS를 만드려면 본인이 직접 본인신분증, 기존 G-PASS카드(기존 카드가 있는 경우, 신규카드로 교체해야 함), 농협통장(농협통장이 없는 경우 신규 통장개설이 가능)를 가지고 성남시의 농협이나 축협으로 방문하여 신청하셔야 합니다. 기존 G-PASS 카드는 버스 요금 지원 기능이 없으므로 새로운 G-PASS 카드로 교체 발급 해야 지하철 뿐만 아니라 버스 요금 지원이 가능합니다.
G-PASS 카드는 편의점, 농협 ATM, 지하철역 교통카드 충전기에서 개인 비용으로 먼저 충전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. 추후 실제 이용 금액을 정산하여 분기별 최대 57,500원까지 연간 최대 23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.
* 충전 가능 편의점 : 세븐일레븐, 이마트 24, CU, GS25등
지원금은 개인 통장 계좌로 입금되며, 입금 후 확인 문자를 보내준다고 합니다.
[ 70세 이상 어르신 버스요금 지원사업 안내 ]
○ 지원대상 : 만 70세 이상 성남시 거주민
신규 전입자는 전입 신고 7일 이후 신청 가능
○ 지원내용 : G-PASS카드 버스 실제 사용 요금을 정산 후, 연간 최대 23만원 지원 (분기별 최대 57,500원)
○ 지원버스 : 성남시를 지나가는 시내, 마을, 광역버스
○ 신청방법 : 성남시 내 농협(축협)은행 지점을 직접 방문하여 G-PASS카드 발급 신청
○ 준 비 물 : 신분증, 기존 G-PASS카드, 농협(축협) 통장(통장이 없는 경우 현장에서 발급 가능)
○ G-PASS 카드 사용방법
: 카드 발급 후 먼저 편의점, 농협은행 ATM기에서 개인 비용을 일정 금액을 먼저 충전 후 사용하면 한도 금액 범위 내에서 사용금액을 분기별로 개인 통장으로 입금, 버스 요금 지원은 2023년 6월 사용 금액부터 지원합니다.
*자료출처 : 성남시청 홈페이지
댓글